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아람 / 세리자와 유우 (p76~p79)

이미지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아람 / 세리자와 유우 (p76~p79) -세리자와 유우- 12월 3일 태어남. 81프로듀스 소속. "무시부쿄"의 이치노텐마, "개와 가위는 쓰기 나름"의 아키즈키 마시시 등의 배역을 연기했다. 애니송-보컬-아이돌유닛 "아이리스"의 멤버로서도 활동중.  겡키 잇빠이의 우등생-후쿠하라 안을 연기한 세리자와씨는, 그녀와 같은 활발한 캐릭터. 아람이와 함께 성장했다고 말하는, 아람이의 1:1 모형같은 그녀의 모습을 쫓아보았다.  모두에게 부축받아서... 1:1 모형의 아람이 -세리자와씨는 1년간 주역인 배역은 처음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그중에 아람이는 어떻게 연기하겠다고 생각이 드셨나요? 세리자와 유우 : 오디션의 때에 캐릭터설정 자료를 받아보았는데요, "리더이고 활기가 넘치고, 팦계열의 여자"라고 써져있어, 저와 닮았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오디션에서는 "위원장을 해본적이 있습니까?"라고 질문을 들었습니다만, 실제로, 저도 학급위원의 위원장을 해본일이 있어요. "아람이도 같으니까, 지금 오디션 할 때도 위원장처럼, 모두의 위에 서있는것같은 여자아이를 의식해서 연기해주세요"라고 말을 들었습니다.  거기서 1회, 위원장을 의식해서 해보았더니, "목소리를 꾸미지 말고, 그대로 세라자와씨의 목소리로 이야기해주세요"라고 하셔서, 그 목소리로 아람이 역할에 결정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자신으로서는 소리도 정말로 있는 그대로의 저이고, 더욱 저의 1:1 모형(=등신대)을 아람쨩에게 올려놓은 기분이네요.  -실제 방송으로 나오는 아람이의 목소리를 듣고 어떤 느낌이 들었습니까? 세리자와 유우 :  저 자신적으로는 자신 그대로라고 생각하지만, 가족들한테는 "완전 성우님 목소리네!"라고 말을 들었네요(웃음). -아람이를 연기할 때에 고생한 점은 있습니까? 세리자와 유우 : 최초에는 아람쨩의 희로애락의 떨림 폭의 오르내림...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오토하 / 고토 사오리 (p92~p95)

이미지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오토하 / 고토 사오리 (p92~p95) "메르헨"의 대사와, 폭신폭신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타카나시 오토하. 연기하는 고토 사오리씨도, 오토하 그대로의 퓨어한 오오라에 둘러싸인, 사랑으로 흘러넘치는 여자였습니다. 연기할때마다 캐릭터의 표정이 풍부해지는 -오토하라고 하는 캐릭터를, 어떻게 생각하고 연기하셨나요? 고토 사오리 : 오토하는 그 용모부터 "여자아이답다" "어른스러워보여"라고, 다양한 첫인상을 가지게되버리기 쉽습니다만, 연기하는 자인 저가 그러한 선입견에 붙잡혀서는 안된다고 생각했기에, 이번에 오토하에 한해서만 그런것이 아니라 연기를 할 때마다, 어떤 식으로 연기할까 등, 몹시 고민하며 골똘히 생각하는일은 그다지 하지 않습니다. 선입견이라고 하는 필터를 없애고, 매회마다 보여주는 새로운 표정을 받아들여, 덧써서 보존해가는 이미지입니다.   분명히 연기한 것에 표정이 풍부하게 되어있다고 생각해요. 게다가 연기는, 대응하는 연기자분이나 캐릭터와의 감정의 주고받음으로 성립하는 거라고 생각하고요.   -연기하면서, 어렵다고 느껴졌던 부분은 있습니까? 고토 사오리 : 오토하는 라이벌팀의 일원으로서 등장한 것에 비해서는, 전혀 라이벌스러움이 없어서(웃음). 언제나 언제나 베루씨의 안색을 살피고서 행동하고있는...마치 겁에질려하는것처럼 보여서, 저건 어째서일까? 헤메게 되어버렸기에 처음에는 조금 고민했었네요. 이대로는, 오토하가 그저 그저 심약할 뿐인 여자아이로 되어버린다고 생각했던. 빨리 그녀나 벨루로즈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춰줬으면 좋겠다, 그녀들의 감정이 알고싶구나,,,라고 간절히 빌었습니다.  다양한 그녀들의 모습을 알게된 지금은, 이번에는 어떤 표정을 보여줄 것인가 하고, 매회 기대하는 기분이 잔뜩입니다.  -스태프분들도, 오토하의 일은 고토씨의 편이 더 깊이 알고 계신것이 아닐까라고 말하셨네요. 고토 사오리 : 감사합니다. 그렇게 말씀해주신다니 무척 기쁘네요. -그 외...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와카나 / 우치다 마야 (p96~p99)

이미지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와카나 / 우치다 마야 (p96~p99) 가볍게 장난치는 표정을 보여주면서, 마음에는 복잡한 감정을 숨기는 소녀-모리조노 와카나. 굳이 "마음껏 사악하게" 연기했다고하는 우치다 마야씨가, 와카나에 담은 감정이란 것은? 마음껏 나쁜 녀석을 연기한 이유 -어떤 풍으로 연기해가려고 생각했습니까? 우치다 마야 :  여자아이가 잔뜩 나오는 작품이기에, 가장 처음에는, 이 아이의 캐릭터를 눌러죽이지 않도록 하고싶구나 라고 생각해서, 있는 힘껏 나쁜 녀석을 해나가자고 생각했습니다.  -최초는, 비교적 심했네요. 우치다 마야 :  "아레아레~?"라든가 말하면서 바로 사건을 부추기기도 하고, 동료들 사이에서도 다투거나하는것이 일상다반사였던. 베루씨와도 싸운다던가했네요. 1쿨때는 정말로 계속 사악함에 철저했다고 할까. 오히려 매주 즐거웠어요, 어떤 식으로 트러블을 부추길까 하고 생각하고서(웃음). 나쁜 녀석을 연기할 기회가 좀처럼 없었다고 하는것도 있어서. 어떻게 해서 그녀의 좋은부분과 나쁜 부분을.... 아니 나쁜 부분도 그녀의 좋은 부분이라고 할까, 캐릭터의 맛일까 하고 생각했던. 그 점을 돋보이게하면 좋겠다 하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만, 어땠을래나요.  -똥고양이(糞猫)라든가 쓰레기 모리조노(ゲス園)라든가, 그런 말들이 있었네요.  우치다 마야 : 그랬네요. 쓰레기 모리조노라는 말을 들었던 것은, 노렸던 대로랄까 정답을 맞추셨구나 하고 생각하지만요. 스토리가 진행되어감에 따라, 와카나가 "예쁜 와카나"가 되어간다고 하는 것이 제 안에서도 있어서. 점점 성장해서 지금의 그녀가 만들어진것이라는 느낌도 있어요. 그러니, 노래 녹음을 할 때도, "좀더 와카나 다움을 강하게 살려서 와주세요"라고 말을 듣지만, 와카나가 성장한 이후에는 그런식의 노래 부르는 버릇은 안 하지 않을까, 라고하는 생각이 최근에는 들거나 했네요.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습니까? 우치다 마야 : 와카나에 한해서는,...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베루 / 토마츠 하루카 (p88~p91)

이미지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베루 / 토마츠 하루카 (p88~p91) 늠름한 모습의 고고한 아가씨 캐릭터 렌죠지 베루를 연기한, 토마츠 하루카씨. 베루에 대한 표현에의 자세와, 기억에 새겨진 "프리즘 라이브!" 신의 뒷면에 대한 이야기를 따라가보았다. 사실은 순수한 여자아이들이기때문에 더욱  -베루라고하는 아이를 어떤 이미지해서 연기하고 있습니까? 토마츠 하루카: 오디션의 때에, 자료를 읽고서, 라이벌 팀의 센터 포지션인가 하고 최초에는 생각했습니다. 꽤나 심한 성격이긴 하지만, 그러한 성격을 만든 환경은 에델로즈였다거나, 렌죠지 가 였다거나 해서, 그녀자신, 본래는 무척 뿌리는 상냥한 아이, 라고하는 설명도 있었습니다. 우선은, 시청자의 분들이 알기쉽도록, 나루쨩과 대립하는 여자아이를 연기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는것은, 배역이 결정된 때부터 줄곧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1쿨과 2쿨까지는, 나루쨩들 3인과 라이벌이라고 하는 포지션을 보여주지 않으면 안되고, 렌죠지 베루로서, 와카나나 오토하에 대해서, 카리스마적 존재로 있다고 하는 관록을 내보이지 않으면 안된다. 그런 생각을 하며 포지션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대체로 그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라고하는 설명을 대략적으로 들었기에, 베루사마 자신은, 최초와 같이 차가운 느낌은 아니라고 하는것은 알고있었지만, 그렇기에 더욱, 최초는 악한 캐릭터가 아니면 안된다고 할까, "The 라이벌"같은 느낌을 더욱 내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생각한. 그다지 이러한 성질의 배역은 한 적이 없었기에,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아직 14세의 여자아이들이니까요 토마츠 하루카 : 그래요, 그치만 너무도 14세라고는 생각하기 어려운 느낌으로. 작품 안에서도 섹시 타입 담당이고(웃음) 어른스러워보이는 여자아이구나 라고. 나루쨩과 같은 나이라고는 전혀 생각할수 없는(웃음). 보고있는 여자아이들이, "아, 섹시계의 여자다!"라고 동경하고있다던가, 멋내는 부분에서 어른스러워보...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린네 / 사쿠라 아야네 (p84~p87)

이미지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린네 / 사쿠라 아야네 (p84~p87) 프리즘월드에서 내려온, 신비한 소녀 - 린네. 그녀에 대해 다 파악하지 못한 채로 연기를 시작했다고 하는 사쿠라 아야네씨. 그녀가 고민끝에 다다른 "지켜본다"고 하는 린네라는 캐릭터가 서 있는 위치라는 것은?  자격증 스펙이 결정요소?! 의외의 캐스팅 -디마퓨에 이어 2연속 출연이네요 사쿠라 아야네 : 디마퓨에서는 아야미 라고하는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만, 실은 오디션에서는 받지 못했던 배역이에요. 처음에 받았던 것은 레이나로, 미아도 해보지 않겠습니까? 라고 말을 들어서 수락했습니다만, 최종적으로 "아야미역으로 정해졌어요"라고 말을 들어 놀랐습니다.  (-정확히 어떤 사실관계인지는 더 내용이 있어야 알텐데 이거만 가지고는 조금 불확실하다.) 제가 받지 못했던 캐릭터였기에, 이미지도 몰랐던 거였네요. 오디션에서는 자기PR이 있었습니다만, 거기서 제가 가진 자격에 대해 말했습니다. -어떤 자격을 갖고 있나요? 사쿠라 아야네 : 마이크로스프트 오피스 스페셜리스트 MOS 를 전부 갖고있습니다.  -에엣?! 지금 19세인데요?! 사쿠라 아야네 : 부모님이 "그 직업, 안정적이지 않지?"라고 걱정하셔서, 자격증을 갖고있는것이 더 낫기도 하고, 다른 직업을 하더라도 도움이 되니까 제대로 취득해서 가지고 있으라고. 컴퓨터 하는것도 좋아했어요.  그래서 1년간 아야미를 할수있게 되었습니다만, "다음 작품에서는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서 다 바꿔서 다시 성우를 뽑는다" 라고하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아야미로부터 린네에. 2기연속 출연의 비화. 사쿠라 아야네 : 오드와 디마퓨는 세계관이 같은데, 오드때의 메인캐릭터였던 MARS 캐릭터들이 디마퓨때도 출연하기에, 저희들도 그렇게 또 출연하겠지하고 생각하고있었더니, 다음작품은 완전히 별개의 시간축으로 한다,고 듣고 힘이 쭉 빠져있었습니다.  그래도, 다행스럽게도 오디션을 받을수있게...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나루 / 카토 에미리 (p72~p75)

이미지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아야세 나루 / 카토 에미리 (p72~p75) "해피나루!"의 감정으로 모두를 행복하게 이끄는 주인공-아야세 나루. 그런 그녀를 자연체로 연기하고있다고 이야기되는 카토 에미리씨에게, 좋은 장인정신처럼 고집하는 부분이나 비화에 대해 들어보았다.  아야세 나루와 카토 에미리는 같은 타입?! -조금 드문 타입의 주인공입니다만, 나루를 어떤 식으로 느끼고 연기했습니까? 카토 에미리 : 오디션을 받았을 때에는, 덜렁대는 점이 눈에 띄는 아이라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만, 애니 화수가 쌓아올려지는 중에, 행복을 이어가는 아이라고 하는 점을 점차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그 행복의 감정을 표출하는 것이 저에게는 의외로 어려웠습니다.   나루는, 벅찬 일이 있어도, 자신의 행복함으로 주위의 사람들과 하나가 되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준다고 하는 색이 강한데, 연기하면서도, 과연 주위의 사람들을 저런 감정이 들게 하는 것이 가능할까? 라고하는 불안이 있었습니다.  -"해피나루" 라고하는 대사는 처음부터 있었나요? 카토 에미리 : 있었어요. 그렇지만, 특별히 연기에 대한 지정은 없이 "자신이 하고싶은대로 말해주세요"라고 이야기를 들었어요. "해피나루는 뭔가요? 어떤 말일까요?"라고 물었더니, "말버릇이니까, 뭔가 인상에 남도록 하면 괜찮을거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이야기를 들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행복을 느낄 때 자연히 나오는 말, 이라고하는 것으로 이상하게 너무 튀지 않도록 전후의 대사에 잘 어울리도록 연기하고있네요. 그래도, 그정도로까지 생각하고있었던건 아니에요. 너무 의식하지 않고 제 자신 안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믿는다, 는 감각으로 연기한다고 하는. 그러한 부분은 나루쨩에 가까운걸까 하고 생각합니다.  실은, 저 자신이 "어떻게든 될거야~(난토카 나~루)"라는 생각으로 살아온 인생이었기에, 어딘가 닮았다고 느꼈습니다.  우는 신은 대본대로 ...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악곡: 또 하나의 캐릭터 (p122~126)

이미지
 꿈라프 가이드북 인터뷰 - 악곡: 또 하나의 캐릭터  마이송과 팀곡. 프리즘쇼를 물들이는 악곡에 관해서, 작사가 미에노 히토미씨와 각 노래를 불러주신 성우분들 모두에게, 감상이나 에피소드를 들었습니다. 1. 해피나루송 카토 에미리(加藤英美里) : 이 곡을 녹음한 것은, 아케이드 게임의 녹음을 해 들어가던 중의 것으로, 애니에서는 1화나 2화 정도 아직 초반의 때였습니다. 나루쨩의 이미지가,  지금처럼 확고해지지 않았던 때였기에, 분위기를 잘 타고, 똑 부러지게 노래하는 아이인건가 했던. 이것저것 상담하면서 레코딩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사도 저런 느낌이라서, 나루쨩다움을 내보이는 듯한 곡이 되었습니다. 이런 가사를 생각한 코우지군은 대단하구나 생각합니다. 스토리 상에서이긴 합니다만(웃음) 미에노 히토미 (三重野瞳) :  작사 작업을 할때는 대개 책상을 마주앉아서 써 내려갑니다만, 이 곡은 길거리를 걸어가면서 완성했습니다. 오랜만에 걷는 그 골목길에는 있으리라 생각했던 가게가 없어졌다든가, 모르는 빵집이 생겼다든가 했습니다. 더구나 걷고있던 도중에 비가 내린다든지 해서... 언제나 변하지 않는 세계를 나아가고있구나 라고 생각했더니, 전혀 그런 것이 아니었다. 갑작스런 변화에 놀라기도 하고, 즐거워지기도 하고, 마음이 여러가지 컬러로 칠해져 가는것을 즐길 수 있다.  나루쨩은 그런 여자아이이니까, 이러한 가사가 나왔구나라고 생각합니다. 2. 스윗 타임 쿠킹 매직 세리자와 유우 (芹澤優):  전주가 있고, 먼저 "잘먹겠습니다(이타다키마스)"라고 말을 시작해요. 그 임시가이드보컬 붙은 임시노래버전을 받은때에 "뭐야?"라고 생각해버렸던(웃음). 아람쨩이 스위츠를 엄청 먹는 캐릭터라는 것은 알고있지만, 위원장캐릭 캐릭터니까 멋있는 곡을 노래하지 않을까 하고 멋대로 생각하고있어서... 그래도, 무척 귀여운 곡이고, 아람쨩의 스튀츠에 대한 애정이라고 할까, 무척좋아한다는 감정이 노래되네요. 레코딩 자체는 무척 고생했습...